[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EBS와 공동으로 '취업준비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를 제작, 내년 초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통해 공개한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EBS, 고용노동부와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인문소양 분야)를 기획했다.
20, 30대 취업준비생과 이·전직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인문학적 콘텐츠로 문학과 역사·철학 등 인문소양 분야 34강, 경제경영·트렌드 분야 30강, 문화와 예술 분야 16강 등 총 80강으로 구성했다.
내년에 선보이는 경제경영과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유명인들이 패널로 참여해 전문가들과 인문학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룹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 '인피니티'의 성규, '원더걸스' 혜림, 백만 유튜버 한유라 등이 고정 출연한다.
온라인평생교육원과 EBS는 연말까지 강의 제작을 완료하고, 내년 초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go.kr)을 비롯해 EBS 인터넷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창헌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온라인평생교육원과 EBS가 공동으로 제작한 이번 콘텐츠가 힘든 시기를 지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07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