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엘리베이터 타고 약 배송" LG유플러스 '약제배송로봇' 공급

관련종목▶

자율주행로봇이 약제부서 간호사실로 배송
"UV살균로봇·폐기물운반 로봇 등 선보일 것"
[파이낸셜뉴스]
"엘리베이터 타고 약 배송" LG유플러스 '약제배송로봇' 공급
2일 LG유플러스는 서울 관악구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에 통신 네트워크 기반 자율주행 약제배송로봇을 공급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에서 한 간호사가 약제배송로봇이 배달한 약품을 꺼내고 있다. LG유플러스사진 제공


LG유플러스 자율주행 약제배송 로봇이 병원 약제부에서 간호사실까지 약품을 배송한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관악구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에 통신 네트워크 기반 자율주행 약제배송로봇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한 약제배송로봇은 일반 약품은 물론, 항암제나 마약성 진통제 등 직원이 직접 운반하면 위험한 약품을 하루 2번 배송한다.

양지병원에서 가동되는 약제배송로봇은 4층 약제부에서 출발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5~8층 간호실로 이동한다.

관제 웹으로 호출, 이동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로봇 서랍은 암호를 입력해야 열 수 있어 약제 분실의 위험도도 낮췄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에서는 매일 2번 약제배송 업무에 직원 5명을 투입해왔으나, 이번에 로봇을 투입함으로써 배송 횟수를 늘리고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사람이 약품을 직접 배송하며 발생할 수 있는 병원 내 2차 감염을 차단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LG유플러스는 폐기물 운반 로봇, 살균·소독이 가능한 UV살균 로봇, 홍보가능한 사이니지 로봇, 위급 상황 발생했을 때 실시간 통화가 가능한 로봇 등 다양한 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약제배달하는로봇 #병원엘리베이터타고이동 #약제배송로봇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