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서 자원봉사자의 뜨거운 열정 느껴보세요!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03 08:14

수정 2021.11.03 08:14

'제15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온라인 생중계로 열려
대구에서 자원봉사자의 뜨거운 열정 느껴보세요!. 오는 4일 오전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15회 대구자원봉사자박람회'의 시민참여 이벤트.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에서 자원봉사자의 뜨거운 열정 느껴보세요!. 오는 4일 오전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15회 대구자원봉사자박람회'의 시민참여 이벤트. 사진=대구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안동=김장욱 기자】 '대구에서 자원봉사자의 뜨거운 열정 느껴보세요!'
대구시는 자원봉사의 다양한 정보 공유와 참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4일 오전 10시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제15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개막식을 열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고 3일 밝혔다.

'행복 대구! 자원봉사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위드 코로나 가운데 일상회복 중인 시민들을 위해 자원봉사의 감동을 온택트로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지난 2006년을 시작으로 제1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개막식을 개최한다.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유튜브와 '같이봉사' 어플을 통해 식전영상과 공연, 개막식, 자원봉사 프로그램(6개) 등이 실시간 생중계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같이봉사' 어플은 DGB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출시됐고, 응원글 작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이 제공된다.

행사 이후에도 다양한 자원봉사 소식과 정보, 이벤트 안내를 게시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원봉사활동 수요처를 소개하는 자원봉사 콜센터 △재능공연봉사단의 경연대회 재능봉사 한마당 △할인가맹점 업체 도시락(런치박스)과 함께 자원봉사 경험담 토크쇼 △시민들과의 실시간 채팅 온라인 참여게임 △재활용 가죽을 활용한 제작체험활동 우리가 자원봉사 △기후대응을 주제로 안녕, 캠페인! 릴레이 자원봉사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수한 자원봉사 수요처와 재능공연 봉사단에는 온라인 발표를 통해 시상도 주어진다.

또 오는 12일까지 '대구자원봉사박람회 with 자원봉사활동'으로 대구시자원봉사센터홈페이지의 기후대응 온라인 자원봉사교육을 이수하고, 주위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우리동네 줍깅) 및 자원봉사박람회 유튜브 시청 인증샷을 대구시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2시간 인정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가치와 유익한 정보를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대구가 자원봉사의 선도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도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