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베스핀글로벌-티시스,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협력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05 10:15

수정 2021.11.05 10:15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오른쪽)가 최창성 티시스 대표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제공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오른쪽)가 최창성 티시스 대표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제공


[파이낸셜뉴스] 베스핀글로벌이 ㈜티시스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티시스는 태광그룹에서 2004년 설립된 토탈 IT 서비스 기업이다.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시작으로 금융, 방송·통신, 제조, 공공, 교육, 관광·레저, 부동산·자산관리 등으로 서비스 분야를 확장하고 있으며, 보험·금융 및 모바일 분야에서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IT컨설팅, 시스템통합(SI), 자동화, e-Biz 솔루션 개발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운영 중인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 CBP'의 사업화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하였으며, 각자의 전문성을 살리면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티시스는 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입찰 및 계약 등 사업수행 실무를 담당하며,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및 관련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공동 사업개발을 위해 클라우드 및 IT 시스템 운영관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의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는 "티시스의 IT 서비스 역량과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결합시켜 다양한 산업의 많은 기업들에게 경쟁력 있는 클라우드 기술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