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전자 올레드 TV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 평가 1위

LG전자 올레드 TV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 평가 1위
LG 올레드 TV가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전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로부터 1위를 차지했다. 벨기에의 한 가전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는 올레드 TV가 전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의 TV 성능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올해 선보인 차세대 올레드 TV 'LG 올레드 에보'는 유럽 7개국 소비자 매체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받으며 차별화된 성능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LG 올레드 에보는 프랑스 소비자매체 '크슈아지르'가 264개 TV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16.2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이 매체는 "LCD TV에서는 볼 수 없는 명암비로 놀랍도록 세밀한 이미지를 구현한다"며 호평했다. 올레드 에보를 포함한 LG 올레드 TV 9개 제품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덴마크 소비자매체 '탱크'는 LG 올레드 에보에 대해 "뛰어난 색상, 훌륭한 명암비와 사운드 등 좋은 TV가 갖춰야 할 모든 것을 갖
췄다"며 최고 평점인 80점을 부여했다.

소비자매체의 평가는 매체가 제조사로부터 평가용 제품을 받지 않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성능을 비교한 것이라 신뢰도가 더 높다.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객관적인 판단 기준이 되기도 한다.

이외에도 LG 올레드 TV는 미국, 호주,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포르투갈, 스페인, 체코, 벨기에, 핀란드 등의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도 모두 최고 평가를 받았다.

해외 유력 매체들도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 TV의 성능에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미국 IT 전문매체 BGR은 △완벽한 블랙 표현 △아름다운 이미지 구현 △세련된 디자인 등을 갖춘 LG 올레드 에보를 '올해 최고의 TV 가운데 최고 TV'로 선정했다.
매체는 "TV로 무엇을 시청하더라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면서 "TV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영국의 IT 전문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LG 올레드 에보는 뛰어난 화질은 물론, 우아하면서도 슬림한 디자인과 뛰어난 게이밍 성능까지 갖춘 제품"이라며 올해 매체가 선정한 최고의 TV로 꼽았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성능과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