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평창군, 전국 최초 드론 활용 다슬기 종자 방류

서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12 09:46

수정 2021.11.12 09:46

농업기술센터 농산물 병해충방제 드론 기술 활용
평창강 수산자원 증강 기대하며 72만 마리 방류
【파이낸셜뉴스 평창=서정욱 기자】 강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12일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다슬기 종자 72만 마리를 방류한다.

12일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다슬기 종자 72만 마리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12일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다슬기 종자 72만 마리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12일 평창군에 따르면 이날 평창읍 강변주차장 앞 평창강 일원에서 내수면 수산자원 증대를 위해 한왕기 군수와 마을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하여 다슬기 종자 72만 마리를 방류한다.

이번 행사는 넓은 면적에 골고루 뿌릴 수 있는 드론의 이점을 활용한 방류로, 다슬기가 서식하기 좋은 적정 환경에 빨리 정착하여 생존률을 높이고 빠른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다슬기는 청정 일급수에 서식하며 자연 수질정화 효과가 있으면서도, 사람에게는 간질환, 신장질환 등에도 효능이 있어 식생활에 널리 이용되는 부가가치가 높은 수산자원이자 레저활동을 위한 관광자원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처음 시도한 드론 방류인만큼 효과를 관찰하며 효율적인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으며, 우리지역 특성에 맞는 수산종자를 매년 방류하여 수산자원 증강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