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코인원, 연세대 전략마케팅학회와 MZ세대 만족도 제고 프로젝트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12 16:18

수정 2021.11.12 16:18

연세대 전략마케팅학회 마프와 산학협력 프로젝트
11일간 코인원 산업 경쟁력 강화 주제로 진행
주요 투자층인 MZ세대 만족도 제고 목표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MZ세대가 주도하는 가상자산 투자 시장에서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선다.

코인원은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코인원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연세대 전략마케팅학회 마프(MARP)와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연세대 마프는 28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최초 전략마케팅 학회로,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매 학기 굴지의 기업들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연세대 전략마케팅학회 마프(MARP)와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진=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연세대 전략마케팅학회 마프(MARP)와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진=코인원

코인원-마프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투자자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20대 관점으로 코인원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MZ세대가 주도하는 가상자산 투자 시장의 현황을 분석하고, 코인원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실제 코인원 회원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2·4분기 신규가입 회원 중 2030세대가 약 58%에 달할 정도로 MZ세대 투자자 비중이 높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4개 팀으로 구성된 총 24명의 마프 학회원이 참여했다. 참여한 마프 학회원들은 국내 주요 거래소 중심으로 현 가상자산 시장을 분석하고 투자자가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거래 시스템 환경, 이를 바탕으로 코인원만의 경쟁력 제고 방안 등을 제안했다. 프로젝트 마지막 날에는 팀별 결과물을 발표한 후 코인원 임원급 관계자와 산업 발전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프로젝트 한 팀을 선정한 데 이어 마프에 총 2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코인원 강명구 부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투자층으로 떠오른 MZ세대가 거래소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꼽는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투자층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설립 이래 7년 연속 보안 무사고를 기록하고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