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청주지역 기업인 한데 모였다… "변화의 시대…길 개척하길"

청주지역 기업인 한데 모였다… "변화의 시대…길 개척하길"
충북 청주시의 기업인들과 한범덕 청주시장이 2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극세척도(克世拓道)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청주시 제공).2021.11.26/© 뉴스1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주시 유망중소기업' 8곳, '자랑스러운 우수기업인' 19곳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올해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은 Δ㈜에스엠아이 Δ㈜에스에이치테크 Δ㈜다온 Δ㈜온새미로 Δ㈜지우텍 Δ상원산업㈜ Δ㈜휴코 Δ㈜국보싸이언스 등 8곳이 선정됐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은 Δ서우조경건설㈜ Δ㈜태전 Δ에스엠크리스탈 Δ대진기계 Δ베스트롱산업Δ Δ㈜에스비메탈 Δ㈜뷰티콜라겐 Δ㈜아하식품 Δ㈜다모아패키지 Δ㈜운하산업 Δ광표아크릴 Δ㈜씨앤씨 등 12곳이 받았다.

같은 우수기업인 청주시 의장상은 Δ㈜보건환경산업 Δ㈜신이 Δ㈜레오 Δ원통피앤피 Δ중앙제대㈜ Δ㈜와이엠텍 Δ㈜알앤이 등 7곳에 돌아갔다.

인증서를 받은 유망중소기업은 인증기간인 올해 2월1일부터 2024년 1월31일까지 3년간 경영안정자금 이자 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기업인들은 이날 행사에서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기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비전 선포식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으로 성공을 이루는 '극세척도(克世拓道) 퍼포먼스'를 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인이 있어 든든하다"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로운 길을 개척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분위기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을 위해 2014년부터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애초 올해 초 열릴 예정이던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이날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