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연말 회식, 간(肝)을 지켜라!” 유통업계, 간건강 식품 눈에띄네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27 13:12

수정 2021.11.27 13:12

'위드 코로나' 늘어난 술자리, 직장인들의 간 건강 건기식 및 숙취음료 눈길
유사나, 간 건강 도움주는 밀크씨슬추출물 함유 건강기능식품 ‘헤파실’
메디핏 숙취해소 젤리 ‘술판왕’, 카페인중독 선보인 ‘헛개디션’ 등 제품도 다양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헤파실’ (이미지 제공=유사나코리아)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헤파실’ (이미지 제공=유사나코리아)


[파이낸셜뉴스] 최근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기대감으로 직장인들의 회식 모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다만, 오랜만에 직장 동료∙친구와 함께하는 술자리에 마음은 들뜨지만, 술자리가 늘어날수록 간(肝) 건강도 위협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잦은 술자리로 인한 무리한 음주는 간에 큰 무리를 줄 수 있으며, 간 기능 저하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한목소리 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부터 숙취해소를 위한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마케팅에 한창이다.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의 ‘헤파실’은 평소 지치고 피곤한 간에 활력을 제공하는 밀크씨슬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밀크씨슬추출물’은 ‘엉겅퀴’라고도 불리는 국화과 식물로, 유럽에서는 약 2000년 전부터 간 건강을 위해 섭취해 온 식물로 알려져 있다.
유사나 ‘헤파실’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간기능의 중요한 지표인 GOT, GPT 등의 수치가 개선됨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밀크씨슬추출물(실리마린)이 130mg이 함유됐다. 유사나만의 오랜 연구를 통해 엄선한 식물 성분인 브로콜리∙녹차∙심황∙올리브 추출물 등이 부원료로 함유돼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유사나의 대표 간건강 제품 ‘헤파실’은 위드 코로나 이후 잦아진 술자리 또는 업무로 지쳐있는 직장인, 가사와 육아에 지친 부부 등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로 간 건강이 염려되는 분에게 제안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건강보조식품 기업 메디핏이 선보인 ‘술판왕’은 숙취해소젤리로 가시오가피 농축액,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칡효소 등 원재료에 달고나 맛을 첨가해 달콤쌉싸름한 맛을 낸다. 1포에 20g으로 휴대하기 편하며 술자리에도 편리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피코엔텍은 숙취해소제 브랜드 ‘키스립’ 제품을 2021년 두 가지 버전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뉴 키스립 비타(분말형 스틱)’와 ‘키스립 코드레드 487(정제알약형, 포형)’ 두 가지이다. 키스립 제품은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돕기 위해 키스립만의 독자적 기술인 ALDH 건조효모 쌀 발효분말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테이크아웃 전문카페 ‘카페인중독’은 숙취해소와 해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디션’을 선보였다. ‘헛개디션’은 ‘꿀헛개차’를 업그레이드한 메뉴로, 소비자의 피드백을 적용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쌉싸름한 풍미의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과 꿀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며,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 시즌에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