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안산도시공사 “수험생 체육시설 한달 무료이용”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30 00:58

수정 2021.11.30 00:58

안산도시공사 전경. 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전경. 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파이낸셜뉴스 안산=강근주 기자】 안산도시공사가 오는 12월1일부터 한 달 동안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체육시설 무료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시설은 올림픽기념관, 올림픽수영장, 선부다목적체육관, 호수실내수영장, 호수시립테니스장, 상록수체육관 등 안산시 관내 6개 체육시설이다.

무료 프로그램은 연습실 대여, 헬스, 탁구, 테니스 분야로 실내 연습실이 필요한 경우 요가 교실과 에어로빅 교실을 대여할 수 있으며 탁구장에선 탁구공과 탁구채, 테니스장에선 연습용 라켓과 공도 함께 대여해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헬스는 트레이너가 자세교정과 기구사용법을 알려주며 테니스는 강사가 기본자세, 스텝 등을 가르쳐줘 시험 준비로 굳어있던 수험생 몸과 마음을 푸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무료이용은 현장에서 선착순 마감제로 운영되며 혜택을 원하는 수험생은 관리자에게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일별 이용가능 인원, 시간 등 세부사항은 공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영삼 공사 사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수능까지 긴 여정을 보내며 수험생은 피로감이 컸을 것”이라며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드는데 우리 공사가 준비한 이벤트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