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씨젠, 2021 SW품질혁신 대상서 과기부장관상 수상

관련종목▶

고품질 SW 개발을위한 연구 환경을 조성
SW 품질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인정받아
씨젠, 2021 SW품질혁신 대상서 과기부장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씨젠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1 SW 품질혁신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30일 씨젠은 체계적인 SW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품질 SW 개발을 위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국내 의료기기 SW 품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인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W 품질혁신 대상’은 SW 공학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SW 품질 향상으로 SW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일반적으로 제조사가 SW의 개발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SW 개발 역량이 확보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조직 차원에서 SW 공학 기법을 도입하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시스템적으로 업무가 진행되도록 유도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씨젠은 회사의 성장으로 개발하는 SW의 규모가 커지고, 개발인력이 늘어남에 따라 SW의 품질을 글로벌 의료기기 업계의 수준에 맞추어 관리해야 할 필요성도 커졌다.

씨젠은 진단시약 개발 SW, 진단장비 운용 SW 등 회사 전체의 SW 개발에 통합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한 SW 개발 프로세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세스를 따라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이 보장된 완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발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됨으로써 완제품의 인허가 심사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강연선 씨젠 상무는 “씨젠은 분자진단 기업을 넘어 글로벌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고,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SW의 경쟁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SW 개발능력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해 씨젠이 글로벌 수준의 SW 역량을 갖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