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에누마, 모바일 한글 학습 ‘토도한글’ 출시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30 17:11

수정 2021.11.30 17:11

2000개 이상 액티비티로 읽기, 쓰기, 듣기

토도수학, 토도영어 이어 자기주도학습 완결
[파이낸셜뉴스] 디지털 교육 솔루션 스타트업 에누마는 모바일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을 11월30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도한글은 한글을 체계적으로 배워야 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가정용 교육 앱이다. 학습에 대한 의욕을 유지하기 위해 총 11단계로 세분화된 커리큘럼과 2000여개에 달하는 학습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읽기, 듣기, 쓰기 역량을 종합적으로 기를 수 있다.

또 그림책 서비스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실제 책읽기에 적용할 수 있다. 초등 저학년 수준의 책을 도서관 형태로 제공하며, 성우의 음독 서비스가 탑재되어 읽기와 듣기를 동시에 연습할 수 있다.


토도한글 커리큘럼 최종 목표는 초등학교 저학년에 필요한 받아쓰기와 읽기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한글 학습은 자모음 결합, 받침, 연음 등 복잡한 문법구조라서 반복을 통한 숙달이 필수이다. 토도한글은 이용자 흥미 유발과 동기 부여에 특화된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반복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에누마, 모바일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 출시. 에누마 제공
에누마, 모바일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 출시. 에누마 제공

토도한글 제작을 총괄한 전유택 에누마코리아 대표는 “한글원리를 반영한 자모음 중심 학습법과 읽기, 쓰기, 듣기를 한 번에 다루는 게임들이 아이들 흥미를 끌고 문해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킨다”면서 “한글 학습이 또래보다 뒤쳐져 있거나 언어자극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아이들이 빠르게 문해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토도한글을 통해 에누마는 토도수학과 토도영어에 이어 한국에서의 기초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에누마 토도 시리즈는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교육 앱을 제공한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