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문 대통령 "오미크론 차단 강화된 입국방역 즉각 시행"

코로나 대응 중대 국면
오미크론 판별 진단키트 개발 조속 완료
문 대통령 "오미크론 차단 강화된 입국방역 즉각 시행"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1.11.29/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오미크론 TF를 중심으로 비상한 각오로 엄중히 대응하라"고 지시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의심사례가 발견돼 분석 중이라는 보고를 받고 " 아직 새로운 변이에 대한 분석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았으나 향후 코로나 대응에 중대 국면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오미크론 변이 유입 차단을 위해 보다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를 즉각 시행하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오미크론 변이 판별을 위한 진단키트 개발을 조속히 완료하고,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는 방역전략을 국제협력과 전문가 논의를 통해 신속히 수립하고 시행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 증가에 더해 새로운 변이 유입으로 방역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민들께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백신 미접종자와 3차 접종 기간이 도래한 국민의 적극적인 접종을 당부한다"고 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