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본투글로벌센터,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과 MOU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1 13:36

수정 2021.12.01 13:36

[fn마켓워치]본투글로벌센터,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과 MOU

[파이낸셜뉴스] 본투글로벌센터는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망 딥테크 기업 공동 발굴 △글로벌화 지원 △지식공유 활동 강화 △투자유치 연계 등에 협력한다.

특히 본투글로벌센터는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과 발굴한 양질의 딥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에 집중, 글로벌 성장을 돕겠다는 목표다.

보다 성공적인 현지시장 안착을 위해 국내외 기업 간 기술매칭을 통한 조인트벤처(JV) 설립, 공동 연구개발(R&D), 실증(PoC) 등을 지원하는 전문 프로그램도 활용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양한 국제기구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접목,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2017년에 설립된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은 미국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표 투자사다.
어그테크(Agtech), 바이오테크(Biotech), 에너지테크(Energytech), 헬스테크(Healthtech) 등을 기반으로 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은 투자 외에도 다양한 국가에 있는 키플레이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혁신생태계 정보 공유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우수 딥테크 기업의 글로벌 혁신성장을 보다 집중적으로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미국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투자사가 갖고 있는 투자-성장 견인으로 이어지는 노하우와 그간 축적된 센터만의 글로벌 지원역량이 결합됨으로써 보다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