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한국프롭테크포럼-한국감정평가사협회, 부동산서비스 발전 위한 MOU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1 15:39

수정 2021.12.01 15:39

[파이낸셜뉴스]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11월 30일 감정평가사회관에서 ‘프롭테크 산업 및 감정평가 산업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과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양길수 회장을 비롯해 △드론오렌지 정념 대표 △디스코 배우순 대표 △밸류맵 김범진 대표 △밸류모어 권건백 이사 △밸류쇼핑 장영태 대표 △빅밸류 김진경 대표 등 한국프롭테크포럼의 6개 회원사 대표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또 △공간의가치 △공감랩(하우스머치) △랜드바이저 등 프롭테크 기업과 △명문감정평가법인도 참여해 뜻을 모았다.

포럼과 협회, 업계 대표들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부동산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과제의 발굴 △분쟁의 예방과 해소를 위한 노력 및 상생 논의 △프롭테크-감정평가 간의 공동 협력 과제 마련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 프롭테크 산업과 감정평가 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상생협의체를 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프롭테크 기업과 감정평가 산업 간에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발전적인 논의들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앞으로 프롭테크 기업들의 혁신 기술과 감정평가사의 전문성 및 노하우가 적극적으로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은 “전통적인 부동산 산업과 프롭테크 산업은 부동산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효용 가치를 증대시킨다는 공통된 목표를 갖고 있다”며 “두 산업의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것은 물론 미래 부동산 시장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