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준석 "우리 고3이 우월" vs 이탄희 "갈라치기 DNA"

2022 대선 후보 정보 > 이재명 윤석열 심상정 안철수
이준석 "우리 고3이 민주당 고3보다 우월"
이탄희 "갈리치기 DNA..서열주의 보인다"
이준석 "우리 고3이 우월" vs 이탄희 "갈라치기 DNA"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준석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이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이준석 "우리 고3이 우월" vs 이탄희 "갈라치기 DNA"
이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고등학교 3학년 당원의 지지연설을 공유하며 "우리 고3이 민주당 고3보다 우월하다"고 한 것을 두고 여야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이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말 한마디 한 마디에서 '갈라치기 DNA'가 느껴진다"고 비판한 데 이어 이준석 대표가 "갈라치기가 아니다"라고 반박하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이준석 대표는 6일 페이스북에 고등학교 3학년 당원 연설 영상을 공유하고 "우리 고3이 민주당 고3보다 우월할 것이다. 꼭 언젠가는 후보 연설문을 쓰고 후보 지지 연설을 할 날이 있을 것"이라고 적었다.

이를 두고 이탄희 의원은 "젠더 갈라치기를 넘어 이제는 고3도 '우리 고3'과 '민주당 고3'으로 나뉘는 것인가"라며 "이준석 대표의 '갈라치기 DNA'가 느껴진다"고 직격했다.

이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를 게임 취급하는 정치인은 절대로 눈 맑은 우리 국민들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민주당 청년선거대책위원회 홍서윤 대변인 또한 브리핑을 통해 "이준석 대표는 고3의 정치 소신마저 갈라치기 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홍 대변인은 "다른 이에 대한 우월함 운운하는 식의 나쁜 정치를 '경쟁'으로 포장하면 안 된다"면서 "세대와 젠더를 갈등으로 몰아가는 '이준석식 정치'를 멈춰라"고 했다.

그러자 이준석 대표는 "연설 영상을 올리면서 우리 고3 당원 기를 살려주는 게 왜 갈라치기냐"라며 "자신이 있으면 이탄희 의원님이 고3 선대위원장 연설을 올려서 홍보하면 된다"고 받아쳤다.

이어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청년에게 공정한 기회를 주고 있다고 주장, "우리는 참여하고 경쟁할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이고 민주당은 그냥 자리를 주는 방식"이라고 역공에 나섰다.

그러자 이탄희 의원은 다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기 살리기 위해 해준다는 말이 왜 하필 '너는 우월하다'라는 말이었나"라고 반문한 후 "이준석 대표는 사실 포장만 '능력주의'고 실질은 '서열주의'이기 때문"이라고 직격했다.

마지막으로 이탄희 의원은 "대부분 정치인이라면 같은 상황에서 '특별하다'고 했을 것"이라며 이 대표의 '우월하다'는 표현을 재차 지적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