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동원개발, 경기도 화성 송산에 대도시 생활권의 중소형 아파트 12월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8 13:56

수정 2021.12.08 13:56

본 이미지는 사업 계획상 변경 될 수 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컷입니다
본 이미지는 사업 계획상 변경 될 수 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컷입니다

㈜동원개발의 주거브랜드 ‘동원로얄듀크’가 화성 송산동 지역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동원개발은 2021년 부산, 울산, 경남지역 시공능력평가 1위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수도권 지역에서도 특히 화성지역은 유입인구가 많은 지역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젊은세대의 유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2021년 현재 화성시의 30대~50대 비율이 전체 인구의 50%를 넘었으며 이는 화성지역의 산업단지와의 연계성, 근처 수원, 동탄 등 신도시들과의 가까운 입지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이번 오픈을 앞둔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파크’ 역시 수원시, 동탄신도시 등이 단지에서 3km 거리로 두 대도시의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규모로 들어서는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파크’는 아파트값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중 하나인데 앞서 언급한 동탄신도시라는 대도시와 동시생활권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도 여러 장점이 있다.
가까운 거리에 국철 병점역을 이용할 수 있고 효행로, 봉명로, 서부로 등을 이용하기 쉽다. 오산~화성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2022년 예정), 오산용인고속도로(2026년 예정) 등 주변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더해 태안신도시, 향남신도시, 봉담신도시 등 인근에 주거단지들이 전부 개발을 완료하게 되면 교통편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이번 사업지는 단지와 인접한 곳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국가지정문화재인 용주사가 잘 정비돼 있고 약 44만㎡ 규모의 공원 및 호수공원 등과도 가까워서 웰빙 생활권으로서도 부족함도 없다.


이 외에도 반경 500m 내에 유치원 및 초등학교가 각 두 군데씩 위치하고, 주요 학원가가 인접해있어서 도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한편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파크’는 예비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단지 중앙에 광장과 각종 편의시설 등을 배치하고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설계하여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여 줄 전망이다.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파크’ 관계자는 “동탄신도시 인근의 프리미엄 입지환경과 뛰어난 인프라, 미래 부가가치 특성의 장점만 결합한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가 조기에 분양 완료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