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이제 MZ세대가 관리자”···커넥트밸류-대학내일, 교육 프로그램 세미나 개최

김태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8 14:50

수정 2021.12.08 14:50

커넥트밸류 MZ교육쇼케이스 / 사진=커넥트밸류 제공
커넥트밸류 MZ교육쇼케이스 / 사진=커넥트밸류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듀테크 벤처기업 커넥트밸류가 대학내일 20대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MZ세대 맞춤 4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만반잘부 Class 시즌2' 세미나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15일 서울 강남구 소재 슈피겐홀에서 개최되며, 대상자는 기업 교육담당자로, 참가비는 없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MZ세대 초급관리자 승진자 교육', 'MZ세대 중급관리자 승진자 교육', 'XYZ세대 조직활성화 교육’ 과정 등이 있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부터 2004년대 초 사이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재택근무, 스마트 워킹 등의 개념이 실생활에 도입되는 등 사회 구조가 상당 부분 바뀌었다.

조직 내 세대교체도 일면서 MZ세대가 중간관리자와 리더로 성장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커넥트밸류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MZ세대 신입사원 양성교육’ 성공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세대 차이에서 오는 갈등 상황을 극복하고 구성원의 만족, 더 나아가서 조직의 업무성과를 증대시키는 게 목적이다”고 말했다.


양용훈 커넥트밸류 대표는 “이번 행사는 MZ세대 맞춤형 교육으로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주요 교육 내용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