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CU, 멤버십 포인트-밀크코인 교환 서비스 선봬

유선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14 09:16

수정 2021.12.14 09:16

/사진 제공=CU
/사진 제공=CU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가 멤버십 포인트를 밀크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9월 업계 단독으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와 멤버십 포인트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밀크 앱에서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 포인트 간 거래 수량과 교환 비율을 실시간 조정하는 자체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제휴사의 포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서비스 제휴로 지금까지 CU 점포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포인트 사용처가 밀크 앱과 제휴된 호텔, 항공사,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확대된다. 포켓CU 이용자는 메인 화면 상단의 CU포인트를 눌러 '계정 연동하기'로 연결 가능하며 밀크 앱 이용자는 포인트 교환하기 탭에 있는 CU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연동된다.

연동 이후 밀크 앱에서 교환하기를 눌러 원하는 포인트만큼 밀크코인으로 변경하고 해당 밀크코인을 각 제휴사의 포인트와 교환하면 된다.
제휴사별 일일 거래 한도 내에서 교환 가능하며, 포인트는 교환 시점의 교환비율이 적용된다.

CU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인기 샌드위치 패키지에 담긴 스크래치를 긁어 나온 행운번호를 밀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밀크코인 2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이번 서비스가 CU 포인트의 범용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CU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