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 북구, 16일 '기업성장 지원단' 성과보고회'

뉴스1

입력 2021.12.15 13:53

수정 2021.12.15 13:53

광주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 제공) © News1
광주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 제공) © News1

(광주=뉴스1) 정다움 기자 = 광주 북구는 1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2021년 기업성장지원단' 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산단공 광주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이뤄진 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북구는 지난 2020년 산단공 광주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유망기업 육성,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기업성장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해매다 광주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Δ기업성장 Δ백년기업 도약 Δ경영혁신 등 3대 분야의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전문가 무료 컨설팅을 통해 정부지원사업 선정 15건, 특허 출원 14건, 인증 취득 10건, 1만7568달러의 수출계약 체결 등의 지원 성과를 올렸다.



또 업종 다각화, 생산공정·노무관리 효율화, 생산품질 및 사업장 안전 개선 등 총 688건의 기업 고충 해소를 지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코로나19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 산단공과 협업해 경영환경 개선, 인재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결실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