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케이액셀러레이터㈜, 제9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및 수료식 성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17 10:06

수정 2021.12.17 10:06

케이액셀러레이터㈜, 제9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및 수료식 성료


케이액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제9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프로그램이 지난 3일 성황리 마무리됐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공창업 및 육성을 위해 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케이액셀러레이터㈜를 포함하여 총 4개의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선정되어 그들의 노하우와 프로그램을 통해 3개월간 기술 기업들의 BM을 진단하고 스케일업을 지원, 육성했다.

참여 기업으로는 △팀바이오(차세대 혈액기반 암재발전이 조기진단 솔루션) △주식회사 고차원(온라인 구강타입 진단을 통한 개인 맞춤형 예방 케어 서비스 '리브러쉬') △펫티옷(메신저 및 사물인터넷 기반 반려견 관리 서비스, ‘펫톡’) △지냅(택배 맞춤형 미니 키오스크를 활용한 안심 택배방) △스위치원(외환 수수료 없는 비대면 P2P 매칭 온라인 환전 플랫폼, ‘스위치원’) △메디스쿨(암 관리 전문병원 비교 안내 앱서비스 ‘힐링미’) △디테이블(AI기반 비대면 글로벌 디지털무역(크로스보더) 자동화 플랫폼), △스파크엑스(VFX Module 개발 기술을 활용한 영상자동편집 시스템 개발) △21도(예비부부는 똑똑한 하객 관리/하객은 간편한 결혼식 참석, MZ세대 결혼식 관리 서비스 ‘21도’) △레디킨즈(지역별 취미 클래스를 한눈에, 오프라인 취미 생활 플랫폼 '모카클래스') △스코모트(해외 온라인시장 및 공공기관 데이터 수집 및 선별, 예측 및 시각화 S/W) △기프티(마음을 전달하고 관계를 관리하는 AI선물플랫폼, '유어위시') △훌템(이동식 매트리스 세탁 건조 서비스) △푼타컴퍼니(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 등 총 14개 기업이다.


운영사인 케이액셀러레이터는 기업 진단과 맞춤형 컨설팅, IR 자료 작성부터 마케팅에 이르는 역량 강화 교육과 투자 유치를 위한 피칭 연습, 투자자 매칭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지원으로 14개 기업들의 스케일업을 이끌었다.

케이액셀러레이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케이액셀러레이터는 투자유치 및 스케일업 등 국내 다양한 성과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 심사에는 기술보증기금 관계자 및 국내 VC로 구성되었으며, IR 발표를 통해 14개사 기업 중 3개사에게 이달 17일 기술보증기금에서 주최하는 ‘통합 데모데이’ 무대에 설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