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한국폴릭텍대학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난 7~8월에 진행했던 1차 교육에 이어 진행되는 2차 교육으로, 기존 연료전지 생산 직무에서 발전 설비 운영·정비 직무로 전환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스마트전기과 및 컴퓨터응용기계과 교수진이 참여해 ▲기초 전기 자기학과 전기 전자 응용 ▲열역학특론 ▲자가용 전기 설비 ▲유체역학 ▲전기기기 응용 ▲공압시스템 설비 ▲시퀀스제어 및 PLC 제어 등을 교육한다.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은 훈련비 100% 전액 무료, 상시근로자 1000명 미만 기업은 교육 훈련비 60% 환급, 1000명 이상 기업은 4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에서는 매년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원 역량 강화 및 업무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도 도로교통공단 등 재직자 대상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이 예정돼 있다.
이번 교육은 교육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체온 측정, 전자출입 명부 작성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