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원주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뉴스1
강원 원주시청 전경. © 뉴스1 신관호 기자.
강원 원주시청 전경. © 뉴스1 신관호 기자.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린다.

원주시는 오는 21일 오후 5시 시청 다목적홀에서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원창묵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시의원, 계획수립에 참여한 ‘시민숙의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보고회에서는 2040년까지 원주시 경제·사회·환경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지속가능발전 비전이 소개된다.

또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중점과제, 단위·세부 사업 및 목표 달성 실행력 확보를 위한 지표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시민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담대한 도전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 세대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한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을 내년 1월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