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분양

뉴시스

입력 2021.12.20 17:15

수정 2021.12.20 17:15

[평택=뉴시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평택=뉴시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소재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서정연립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곳이다.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59~84㎡, 총 11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698가구는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 ▲59㎡ 71가구 ▲74A㎡ 35가구 ▲74B㎡ 210가구 ▲76㎡ 81가구 ▲84A㎡ 133가구 ▲84B㎡ 13가구 ▲84C㎡ 44가구 ▲84D㎡ 111가구이다.

평택시 서정동 일원에 14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으로 주변 고덕국제신도시와 평택 브레인시티 등 첨단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동반성장 가능성이 높은 입지라는 평가이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입주자들이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평면을 다양하게 구성된 것은 물론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에 걸맞는 완성도 높은 특화설계가 도입돼 전용면적 76㎡, 84㎡A·C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환기가 용이하고 지적했다. 동선에 최적화된 ‘ㄷ’자형 주방이 적용됐으며 전용면적 59㎡도 3베이 판상형 평면 구조로 설계돼 맞통풍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판상형 평면의 경우 사용성이 낮았던 안방발코니 삭제를 통해 넓어진 안방으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유상 옵션인 'H 마스터룸(일부 가구 제외)‘과 ’H 발코니플러스‘를 최초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고 덧붙였다.

전용면적 74㎡A·B와 84㎡B·D는 조망이 우수한 타워형으로 설계됐으며 2면 개방형 거실 구조(일부 가구 제외)로 개방감을 높였다고 자신했다.

일부 가구에서는 수납특화 평면도 선보여 84㎡C 타입은 침실 3곳 이외에 알파룸이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전용면적 74㎡A, 84㎡B·D 타입은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는 평가이다.

전용면적 76㎡, 84㎡에는 ’H 클린현관‘도 옵션(유상)으로 적용돼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H 클린현관’은 현관으로 들어서면 바로 천장으로부터 현관 에어샤워시스템이 구동돼 미세먼지 및 각종 외부의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오염된 의류는 세탁실로 순간 이동시킬 수 있는 클린시스템 현관이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돼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난방 등의 빌트인 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6타석의 스윙연습장과 퍼팅그린,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골프연습장과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등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사우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H아이숲(실내 어린이놀이터) 등 특화시설과 도서관, 북카페, 독서실, 스터디룸이 마련되며, 재택근무를 위한 프라이빗 오피스도 제공될 방침이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가 들어서는 서정동은 송탄 원도심 핵심입지로 반경 500m 내 지장초, 송현초, 라온중, 라온고 등이 위치해 있다. 반경 1㎞ 내에는 송탄역 상권과 서정동 상권이 위치해 은행, 병원, 롯데시네마 송탄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인근에는 부락산 둘레길과 문화공원, 서정공원 등이 위치해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어 단지 바로 옆으로는 1번 국도가 위치하며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고 밝혔다. 도보거리에는 수도권 전철 1호선 송탄역이 위치하고 서정리역까지 1정거장, 평택지제역까지 2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평택지제역에서 SRT를 이용하면 강남 수서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송탄시외버스널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교통 편의성도 개선돼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SRT 평택 지제역까지 약 4.7㎞를 연결하는 수원발 KTX직결사업이 2024년 완공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전국 주요 역까지 이동 시간이 줄어든다.

주거 여건도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2030년 평택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고시에 따르면 주거환경개선, 재개발, 재건축 등 총 23곳의 정비예정구역을 신규 지정됐다. 평택 2030 주거환경정비사업에 앞서 공급되는 재건축 단지인만큼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조정대상지역(청약과열지역)이지만 공급 물량 전체가 85㎡ 이하로 구성돼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배정된다. 1순위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의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가 신청이 가능하고, 분양권 전매제한은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다.

청약 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해당지역, 29일 1순위 기타지역, 3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22년 1월 5일에 이뤄지며 정당계약은 2022년 1월 17일부터 21일까지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 교통과 상업시설, 학군 등 기존 구도심의 생활 인프라가 모두 갖춰져 실수요자 중심으로 관심이 높고 교통망 개선과 주거 환경 개선이 기대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와함께 사이버 견본주택도 마련돼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내부 평면과 인테리어 등 유니트 곳곳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