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삼화페인트,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적용 컬러북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21 14:03

수정 2021.12.21 14:03

SAMHWA-NCS Collection 950 컬러북. 삼화페인트 제공
SAMHWA-NCS Collection 950 컬러북. 삼화페인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화페인트공업은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적용한 컬러북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SAMHWA-NCS Collection 950' 컬러북은 특별히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수록했다.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는 QR코드와 같이 데이터로 코딩한 2D 바코드로, 각 컬러의 코드를 스캐너나 휴대폰으로 인식하면 컬러 정보를 자동으로 읽는다. 페인트 판매 대리점에서는 이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통해 컬러 코드 수기 입력 시 잘못 조색된 페인트가 납품되는 등의 휴먼 에러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앞서 삼화페인트는 2012년 세계 최고의 컬러시스템을 갖춘 스웨덴 컬러 전문 기업 NCS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삼화페인트와 NCS가 선별한 컬러, 산업·생활 전반에서 활용 빈도가 높은 컬러 등을 선별해 950가지 컬러를 체계화한 컬러북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국내 도료업계 최초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적용한 컬러북으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화페인트는 향후에도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서비스를 대리점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컬러북은 내년 1월 전국 삼화페인트 대리점에 배포할 예정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