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항노화 솔루션 이노진, 정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27 15:01

수정 2021.12.27 15:01

 항노화 솔루션 이노진, 정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파이낸셜뉴스] 탈모치료, 피부재생 등 항노화 솔루션 개발 코넥스기업 이노진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복지를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제 15조에 의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노진은 직원들이 근로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각종 법적 제도에 대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고 더 나아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실제 이 회사는 가족친화인증 심사 시 ‘남녀근로자 육아휴직 후 복귀율’, ‘출산전후휴가 후 고용유지율’ 모두 100%를 달성했다. 또한 근로자의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가 적극적으로 활용돼 중소기업 평균 보다 약 3배 높은 사용 비율을 기록했다.

이노진은 가족외식비, 생일∙결혼기념 축하비, 문화생활비, 체력단련비 등 각종 지원을 통해 직원들이 업무와 생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광훈 이너지 대표는 “가화만사성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고 성공도 그에 기초한 것이라고 인식해 직원들의 원만한 가정생활이 곧 회사 성과와 직결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이에 법적인 휴가나 휴직 등에 대해서는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과 비용 지원에 대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진은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1년 코넥스 대상 최우수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