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한신공영, 신입사원 '웰컴키트' 제작·증정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27 16:02

수정 2021.12.27 16:02

관련종목▶

웰컴키트 이미지
웰컴키트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한신공영은 하반기 공채를 통해 입사한 신규직원을 위해 웰컴키트를 제작, 증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웰컴키트는 한신공영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신규직원들을 환영한다는 의미와 함께 신규직원들의 '워라밸'을 높일 수 있는 복지제도의 확대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번에 제작된 웰컴키트에는 지난 11월 출시된 새로운 한신더휴의 B.I가 적용됐으며, 대표이사 웰컴카드와 전용박스를 포함해 △사원증 케이스 △명함지갑 △다이어리 △텀블러 △머그컵 △USB 등 10여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한신공영의 인사 관계자는 "최근 IT업계를 필두로 신입사원 웰컴키트 개발과 제작이 활발하지만 건설업계는 이런 시도 자체가 드문 일이라, 웰컴키트 개발을 통해 신규 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불러일으키고자 했다"며 "단순한 증정용이 아닌 직원들이 업무나 일상생활에서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제품들로 구성해 활용률을 높이고, ESG 경영기조에 맞게 텀블러, 머그컵 등 친환경적인 제품들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그간 IT, 패션업계나 일부 대기업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웰컴키트를 건설사에서 제작하는 경우가 굉장히 드물었던 만큼 이번 한신공영의 웰컴키트 개발이 건설업계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