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에디슨모터스, 블록체인·핀테크 기업과 모빌리티 통합플랫폼 구축 협약

김성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29 10:10

수정 2021.12.29 10:55

퍼블록스, 피노텍 등과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추진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가운데)가 28일 서울 경인로 본사에서 협약식 진행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가운데)가 28일 서울 경인로 본사에서 협약식 진행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전기차 제조사 에디슨모터스가 드론 전문 기업 숨비,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퍼블록스,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피엠에스, 핀테크 플랫폼 기업 피노텍과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에디슨모터스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 이현모 퍼블록스 대표, 김늘 피엠에스 대표, 방성진 피노텍 사장, 오인선 숨비 대표가 참석했다.

에디슨모터스는 보유한 전기자동차 기술을 드론과 블록체인플랫폼, 핀테크 기술 등과 접목시킬 예정이다.
피엠에스의 퍼스널 모빌리티에 필요한 주차 및 교통 체계와 항로정보전달시스템, 숨비가 보유한 개인형 비행체·드론 시스템, 퍼블록스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위치정보 서비스인 NTH 플랫폼의 데이터, 피노텍이 보유한 핀테크 기술을 결합한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협약에 참여한 업체들은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자인 설계, 계약 판매 시스템 개발 및 향후 전기자동차와 PAV(Personal Air Vehicle)의 자율주행을 위한 데이터 공동개발 및 공동판매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는 “이번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 파트너들과의 협력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퍼스널 모빌리티 서비스 및 판매 플랫폼 공동 개발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