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정치 어렵지 않아요"…스푼라디오, 심상정·김동연·이준석 출연

뉴스1

입력 2021.12.29 15:23

수정 2021.12.29 15:23

스푼 오리지널 콘텐츠 '미미미누의 정치윗미' 방송 편성표 (스푼라디오 제공) © 뉴스1
스푼 오리지널 콘텐츠 '미미미누의 정치윗미' 방송 편성표 (스푼라디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 운영사 스푼라디오는 대선 후보 및 정치인과 함께하는 특집 방송을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실시간 방송한다고 29일 밝혔다.

특집 방송은 스푼의 오리지널 콘텐츠 '미미미누의 정치윗미'를 통해 이뤄진다. '미미미누의 정치윗미'는 5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미미미누'가 참여하는 스푼 계정으로 정치인과 함께 정치 용어와 정책, 이슈를 쉽게 설명한다.

이날 방송은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출연한다. 심 후보는 Δ주 4일제 근무 Δ기후 위기 해결 등 미래 세대와 밀접한 핵심 정책을 소개한다.

아울러 청취자의 질문을 받고 즉석에서 맞춤형 정책을 제안하는 코너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Δ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1월5일) Δ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김재섭 비대위원(1월19일) 등의 방송도 예정됐다.
오는 1월26일 방송에서는 평론가와 패널들이 정치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미니 썰전'도 진행된다.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는 "정치인과 MZ세대 사이의 솔직하고 직접적인 소통으로 정책에 대해 함께 생각을 모아보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스푼라디오의 강점인 ‘소통’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미미누의 정치윗미 모든 방송은 '플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로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