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임차권 양도, 전대 가능한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민간임대아파트 선착순 참여의향 접수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30 14:20

수정 2021.12.30 14:20

- 매매예약형 계약 시 확정분양가로 우선분양권 부여, 임차권 양도에 전대까지 가능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2가 일대에 들어서는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민간임대아파트가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참여의향 접수를 받는다. 31일에는 참여의향 접수 고객을 대상으로 순번 추첨 및 순번에 따라 동호지정계약을 진행한다. 참여의향 접수는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금은 100만원이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민간임대아파트는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는 임차인에 한해 우선분양권 제공 및 임차권 양도 등이 가능하다. 입주 10년 후 분양전환 시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우선 분양권을 부여 받을 수 있으며 준공 전 3회, 준공 후에는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다.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는 경우 확정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 받을 수 있어 합리적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할 뿐 아니라 시세차익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며, “여기에 임차권 양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10년 거주에 대한 부담을 느꼈던 일부 수요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조감도]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조감도]

한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청약에서 10만여명이 접수해 평균 240대 1, 최고 87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성공적인 청약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입지, 상품성 등 두루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10년간 합리적인 조건에 장기 거주할 수 있고 취득세,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는 장점도 있다.

이 단지는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레저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까지 편리하고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4Bay(일부 타입 제외) 설계가 적용됐다. 여기에 실거주 수요자들의 향상된 주거 여건을 위해 발코니 확장과 다양한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계획돼 있다.


또한 같이 공급되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오피스텔도 금일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청약에서 평균 273대 1의 경쟁률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고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로 전매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