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울시립대 '컴퓨터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성료

뉴시스

입력 2021.12.30 15:56

수정 2021.12.30 15:56

기사내용 요약
내년 대회는 범위·지원 규모 확대할 계획

[서울=뉴시스] 사진 서울시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사진 서울시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광주 인턴 기자 =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 컴퓨터과학부는 '제5회 컴퓨터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주최·진행하고 지난 28일 시상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5회 컴퓨터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컴퓨터과학부의 교직원 및 소모임 '알림(AL林)'의 주도로 진행했다. 서울시립대 전체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모든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1부 리그와 컴퓨터과학부 1, 2학년 및 타과생이 참여할 수 있는 2부 리그로 나눠 진행했다.

대회 결과, 1부에서는 ▲대상에 컴퓨터과학부 4학년 유시온씨 ▲은상에 컴퓨터과학부 4학년 한상일씨가 수상했다.

2부에서는 ▲대상에 수학과 2학년 이명규씨 ▲금상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3학년 박성우씨 ▲은상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3학년 김민호씨가 수상했다.

서울시립대 측은 "최근 컴퓨터 프로그래밍 능력에 대한 수요는 전공을 불문하고 급증하고 있고 프로그래밍에 기반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는 추세"라며 "지속적으로 이 대회를 열어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갖고 현장에서 원하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순탁 총장은 "알고리즘의 중요성을 잘 인지하고 있으며, 역량 있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96100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