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신년사] 이영창 신금투 사장 "제 2창업에 준하는 한 해 만들 것"

서혜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03 10:46

수정 2022.01.03 10:46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 2창업에 준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2021년은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나아가는 턴어라운드 과정에서 전환점을 찍었던 한 해였다"며 "올해는 '신한금융투자 RE:BOOT'를 기반으로 4대 전략방향을 강력히 실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가 제시한 4대 전략방향은 △기본과 원칙 정립과 고객신뢰 증진 △투자명가 △디지털리딩 컴퍼니 △법인 생태계 구축 등이다.

먼저 기업문화를 혁신하고 내부 통제프로세스를 본격적으로 실행하며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업무를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투자 명가로 거듭나기 위해 올해 메가트렌드 중 하나인 머니무브 대응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 사장은 "세대 간 머니무브를 위해 증여를 중심으로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업권 간 머니무브를 선점하기 위해 내년에 개편되는 금융투자소득세 대비와 더불어 ISA, 퇴직연금, OCIO의 경쟁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주식에서 해외 주식으로의 국가 간 머니무브에도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해외주식 상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디지털리딩컴퍼니가 되기 위해 다양한 부문에서 앞서나갈 수 있는 데이터기반 성공방정식을 만드는 동시에 증권업을 넘어 종합투자플랫폼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차세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법인 생태계 구축을 통해 법인의 IPO부터 자금조달, M&A 등에 이르는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법인의 오너와 일가족, 그리고 임직원의 개인자산 관리까지 연결해 해당 법인의 주거래 증권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이를 위해 신한디지털포럼을 더욱 활성화 하고 올해는 오프라인포럼도 운영할 것이며 법인 포털 구축을 통해 법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신규 법인고객 유입 뿐만 아니라 기존 법인 고객과의 관계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