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보안업체 에스원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화제
누리꾼 재미있다, 신선하다 등의 반응 내놔
[파이낸셜뉴스]
누리꾼 재미있다, 신선하다 등의 반응 내놔
국내의 보안 업체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콘텐츠가 누적 조회 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 매장 내 CCTV에 고스란히 촬영돼 지난해 11월 26일 공개된 이 영상은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 '카페에 출몰한 있지 빌런'이라는 제목으로 입소문을 탔다.
오늘 4일 에스원에 따르면 걸그룹 ITZY 노래에 맞춰 추는 춤 덕분에 'ITZY 빌런'으로 유명해진 유튜버 효크포크와 에스원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영상이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500만을 돌파했다.
이 영상은 보안기업 에스원이 유튜버 '효크포크'와 함께 한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다.
이 영상을 보면 서울의 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생이 마감 청소 중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춤을 추고 있다.
누적 조회수 3500만을 돌파하자 해외 유명 방송국의 취재 요청까지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에스원 관계자는 "SNS를 통해 보안업체가 갖고 있던 딱딱하고 경직된 이미지를 깨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했다. 멀게만 느껴졌던 보안서비스가 우리 생활 곳곳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임을 홍보해 보안업의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설명했다.
누리꾼들은 이 영상을 보고 "심장이 철렁했다"를 비롯해 "광고인 걸 알고 봐도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