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신한라이프, 연세대와 금융컨설팅 전문가 육성 업무협약 체결

신한라이프, 연세대와 금융컨설팅 전문가 육성 업무협약 체결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왼쪽 네번째)과 이지만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장 겸 경영전문대학원장(왼쪽 세번째)이 지난 4일 서울 연세로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제공


[파이낸셜뉴스] 신한라이프는 지난 4일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금융컨설팅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신한라이프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젊고 활동적인 FC1사업그룹 고능률 설계사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한-연세 금융컨설팅 전문가 과정'이 개설된다. 보험영업 경력 2년 이하의 우수 보험설계사(FC) 가운데 50명을 선발해 연세대학교 분야별 전임교수 8명을 포함한 각 분야의 전문강사들로부터 10주 동안△금융 △세무 △경제 △마케팅 △리더십 등의 다양한 강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과정을 수료한 설계사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지만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특화된 금융 교육과 봉사·혁신 리더십 교육을 통해 보험업계를 리딩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설계사들에게 차별화된 역량을 갖춘 보험전문가로서의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아울러 보험업계를 이끌어갈 신한라이프 설계사만의 일류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