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05 14:11

수정 2022.01.05 14:11

칭따오와도 협업 굿즈 증정 프로모션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

[파이낸셜뉴스] CJ프레시웨이가 밀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동보성 짬뽕'과 '동보성 유산슬'을 RMR 상품으로 출시, 맥주 브랜드 '칭따오(TSINGTAO)'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식을 대표하는 두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환상의 푸드 페어링(특정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 등을 곁들이는 것)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1975년 문을 연 남산 동보성은 정·재계 주요 인사가 즐겨 찾는 고급 중식당이다. 명동에 위치한 본관이 공사에 들어가며 현재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단 한 곳의 매장만 운영하고 있어 RMR 상품 개발을 통한 온라인 진출 방안을 고심해 왔다. 식자재 유통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바 있는 CJ프레시웨이는 상품화 역량을 활용해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RMR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또한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인 칭따오와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남산 동보성 밀키트는 엘마트(구리시), 럭키마트(의정부시), 굿모닝식자재마트(김포시), 대농식자재마트(김포시), 남한강마트(양평군) 등 수도권 지역 대형 식자재마트 10여곳을 통해 판매된다. 해당 제품과 칭따오 맥주를 함께 구입하면 금액 할인과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배달의민족 'B마트' 등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