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원광대 동아리 '액시엄', 교육부 우수동아리 지정

뉴시스

입력 2022.01.06 10:04

수정 2022.01.06 10:04

[익산=뉴시스] =원광대학교 전경.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익산=뉴시스] =원광대학교 전경.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 원광대학교는 청년재능기부 동아리 ‘액시엄(AXIOM)’이 2021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 지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2011년부터 시행 중이다.

이 제도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기관·대학생 동아리를 발굴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액시엄(AXIOM)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멘토링과 검정고시, 수능 학습교육 등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동아리는 소속 회원들이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전북도의회 의장 표창장, 전북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장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정민 동아리 대표는 “후배들과 함께하는 청년재능기부 활동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더 많은 대학생의 참여로 배움을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동아리로 거듭나 지식과 인성을 바탕으로 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miste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