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미금산업개발, 전남 광양 '더샵프리모 성황' 임차인 모집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10 07:48

수정 2022.01.10 07:48

전남 광양 '더샵프리모 성황' 위치도
전남 광양 '더샵프리모 성황' 위치도

[파이낸셜뉴스] 미금산업개발은 이달 중 전라남도 광양에 '더샵프리모 성황' 임차인 모집에 나설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기존 중마 생활권과 성황도이2지구(계획) 등으로 뛰어난 정주여건과 우수한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어 실거주 및 투자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1BL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대 22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4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구성은 △84㎡A 400가구 △84㎡B 86가구로 성황도이지구 내 마지막 아파트로 중형(전용 84㎡) 단일 면적 단지로 조성돼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황도이지구는 주거선호도 높은 동광양권에서도 최중심입지인 중마동과 맞닿은 곳에 있어 원도심의 풍부한 인프라는 물론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다수의 개발사업에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더샵프리모 성황'을 끝으로 향후 공급 예정 단지가 없어 일대 마지막 입성 기회를 노리는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주거 신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과 학군, 생활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갖췄다.

남해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동광양IC가 위치하며, 2번 국도 접근이 용이해 순천 등 인접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광양영재교육원, 창의융합교육관(계획) 등을 비롯해 성황초, 골약중(계획) 등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중마동학원가와 광양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해 뛰어난 자녀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로 지어져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아파트 품질만족지수(역대 12회 1위)와 한국소비자 웰빙지수 아파트부문(2년 연속 1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브랜드 추천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


시행사인 미금산업개발 관계자는 "광양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중마 생활권을 누리는 입지인데다 향후 성황도이2지구(계획) 등 미래가치가 우수한 개발계획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선호도 높은 더샵 브랜드가 적용되는 만큼 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일대 랜드마크로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