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1기 발대식 가져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사진 가운데)과 '올리버스' 1기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사진 가운데)과 '올리버스' 1기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파이낸셜뉴스]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 10일 송파구 소재의 제너시스BBQ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올리버스’ 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윤홍근 회장을 비롯하여 윤경주 부회장, 이승재 대표이사 사장 등 임직원들과 올리버스 대표단이 참석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US’의 합성어로‘BBQ와 함께, 하나 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봉사단이다.
올리버스 1기는 작년 10월 말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대학생으로 이루어졌다.

윤 회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올리버스 여러분들이 모두 한 마음으로 올리버스에 함께 해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사회 곳곳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세세하게 BBQ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뚝섬 한강공원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과 관악구 소재 아동양육시설과 자립생활관에 BBQ 치킨 전달, 지난 9일에는 새해 첫 봉사활동으로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의 ‘사랑해주오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펫푸드 전달, 견사장과 내부 시설 청소 및 보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