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트렌비, 명품 풀필먼트 시스템 완성..."가품 이슈 원천 차단"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14 08:34

수정 2022.01.14 08:34

트렌비, 명품 풀필먼트 시스템 완성..."가품 이슈 원천 차단"

[파이낸셜뉴스] 트렌비는 명품 풀필먼트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다.

트렌비는 창업 초기부터 오픈마켓 비즈니스를 지양하고 직접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에 따라 영국에서부터 사업을 시작해 해외 글로벌 유통망을 먼저 구축했다. 영국을 시작으로 미국,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까지 빠르게 해외지사를 확장한 트렌비는 고객들의 명품 구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인 가품 이슈를 최소화 하기 위해 집중했다.

먼저 영국의 헤롯, 미국의 메이시스 등 해외 주요 백화점과 파트너십을 맺고 유명 아울렛, 글로벌 브랜드샵, 셀렉트샵에서 명품을 직접 바잉해 제공한다.
또 각 해외 지사 및 국내에 물류센터를 구축함으로 바잉한 제품을 빠르게 유통하고 자체 검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물론 트렌비의 모든 제품들이 '직접 바잉'으로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이외의 별도로 유통되는 상품들은 '트렌비 프리모클럽'이라는 자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엄격하게 선별된 파트너사들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트렌비는 자체 명품감정 검수팀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대부분의 인원이 국내 유명 명품 감정 플랫폼 출신의 감정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외 직접 바잉을 통해 구입한 제품과 트렌비 리세일 제품의 명품 감정을 담당한다.


트렌비 이종현 오퍼레이션 총괄은 "앞으로도 트렌비는 명품 쇼핑 시장에 고질적으로 존재했던 불합리함과 불투명함을 해소시켜 명품 소비의 온·오프라인 경계를 무너뜨리고 명품 시장의 가치를 높이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