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강남구 "PCR 검사 결과 '더강남' 모바일앱으로 확인하세요"

뉴스1

입력 2022.01.18 08:39

수정 2022.01.18 08:39

더강남 모바일앱 코로나 검사 결과 조회(강남구 제공).© 뉴스1
더강남 모바일앱 코로나 검사 결과 조회(강남구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서울 강남구는 모바일앱 '더강남'에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강남구가 운영하는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면 앱을 통해 검사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기존에는 검사업체가 결과를 업체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구청 담당자가 이를 조회해 수검자들에게 문자로 알리는 방식이었다.

이제 강남구보건소, 삼성역 6번 출구, 세곡동 방죽공원 등 3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사람은 앱을 이용해 직접 진행 상황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낮 12시 전에 검사를 받으면 당일 저녁 8시, 낮 12시가 지나면 다음날 오전 5시 이후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6개월간 결과 조회가 가능하며 '음성결과 확인서'를 PDF파일로 받을 수 있다. 알림 문자는 기존대로 발송된다.


강남구는 코로나19 키트를 개발한 3개 업체와 협력해 더강남과 연계한 검사결과 조회서비스를 개발했다. 업체가 올린 검사결과를 앱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구민 편의와 업무 효율을 높였다.


'더강남'앱은 이밖에도 Δ서울시 선별진료소 실시간 혼잡도 확인 Δ비대면 전자문진표 작성 Δ강남구 선별진료소 정보(운영시간, 길 찾기) Δ강남구 예방접종 현황 Δ코로나19 생활비 신청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