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시가 오는 1월28일까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권익 증진, 여성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의정부시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의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자 기획공모-일반공모로 나눠 진행한다. 기획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한 여성-가족 문제 극복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대면 콘텐츠 사업 분야로 구분된다.
일반공모는 △여성권익 증진 △양성평등 및 여성 사회참여 △여성 취-창업 지원 △공익목적 여성단체 △한부모가정 복지증진 △영유아-아동 양육지원 △저출산 극복 사업 등 가족정책사업 9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의정부시에 소재하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단체이며 법인(단체)별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7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의정부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평일 업무시간(09:00~18:00) 중에 의정부시여성가족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류윤미 여성가족과장은 21일 “의정부시는 매년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원해 왔다. 올해도 많은 관심과 참여로 더욱 다양하고 참신한 양성평등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선정 결과는 의정부시 양성평등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중 의정부시 누리집에 발표될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의정부시 누리집(ui4u.go.kr)에서 공고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