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역삼·선릉역 사이 오피스텔 ‘더플레이스 강남’, 이달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24 11:11

수정 2022.01.24 11:11

-역삼 센터필드 및 주요 업무시설과 인접… 교통망 편리
역삼·선릉역 사이 오피스텔 ‘더플레이스 강남’, 이달 분양

업무시설이 모여있는 서울 강남 중 선릉역과 역삼역 사이 중심 업무지구에 오피스텔이 신규 분양예정이다. 시행수탁사 코리아신탁㈜은 오피스텔 ‘더플레이스 강남’이 이달 분양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더플레이스 강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대에 위치했다. 연면적 약 1,998㎡ 규모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에 오피스텔 33실, 사무소 6실로, 사무소 지상 2층~3층, 오피스텔은 지상 4층~14층으로 구성됐다. 주차구역은 기계식 주차를 활용해 40대를 확보했다.



이 단지는 ‘아마존’, ‘페이스북’, ‘크래프톤’ 등 주요 IT대기업이 입주한 역삼 센터필드와 가까운 위치에 있다. 해당 기업 종사자에 출·퇴근이 유리하며,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선릉역을 모두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망도 편리하다. 마트, 영화관, 백화점, 관공서, 대형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강남 학군 진학이 가능한 위치다.

또한, 삼성역과 잠실종합운동장을 아우르는 개발 호재인 ‘국제교류복합지구’와도 거리가 가까워 해당 사업의 거리적 수혜도 기대되고 있다.

오피스텔 기본 제공 가전은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빌트인 전기오븐과 와인셀러, 개인 금고, 에어드레서, 건조기, 세탁기, 신발장 멀티 클리너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플레이스 강남은 각종 법률 및 규제에 해당되지 않는 단지로 중도금 대출이나 전매 등에서 자유롭다. 2021년에 모집 공고를 시작해 DSR이 미적용되는 단지며, 100실 미만 건축물에 해당돼 전매 제한에서도 자유롭다.

분양가 측면에서 타 단지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되는 것 또한 장점이다.
강남구 일대에서 최근 분양한 6개 단지의 평단가에 비해 더플레이스 강남은 이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이미 해당 상품의 분양 소식을 듣고 상세한 분양 일정이나 가격 등을 물어오는 수요자가 많다”면서, “서울 중심지에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워 향후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더플레이스 강남 홍보관 위치 강남구 삼성동 일대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