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컴투스, 블록체인 게임자산 ‘브리더다오’ 투자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26 16:32

수정 2022.01.26 16:32

관련종목▶

미국법인 통해 시리즈A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
[파이낸셜뉴스] 컴투스는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기반 디지털 자산을 만드는 ‘브리더다오(BreederDAO)’에 투자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미국 법인을 통해 브리더다오 시리즈A(첫 기관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브리더다오는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 플랫폼 내 디지털 자산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공급하는 탈중앙화자율조직체(DAO)이다. 각 게임과 서비스별 이용자 집단이 선호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주요 자산을 제작해 판매하거나, 게임 길드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게임에 대한 이해도와 자동화 기술 기반으로 게임 참여자들에게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브리더다오는 글로벌 최대 P2E 이용자 길드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NFT를 소유하고 있는 YGG(Yield Guild Games) 등과 협업, 생태계 전반의 규모를 확장하는 마켓메이커(Market Maker)로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를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를 추진, 비즈니스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컴투스가 참여한 이번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는 글로벌 벤처캐피털(VC) 앤드리슨호로위츠(a16z)와 NFT 연구 및 벤처투자사 델피 디지털 등이 참여했다.


컴투스는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기반 디지털 자산을 만드는 ‘브리더다오(BreederDAO)’에 투자했다. 컴투스 CI와 브리더다오 CI. 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기반 디지털 자산을 만드는 ‘브리더다오(BreederDAO)’에 투자했다. 컴투스 CI와 브리더다오 CI. 컴투스 제공

한편 컴투스 그룹은 글로벌 P2E 시장 공략을 위해 자체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를 구축하고 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게임빌 프로야구’, ‘거상M 징비록’ 등 10종 이상 탄탄한 라인업을 확정했으며, 향후 다양한 게임들로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