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시, 청소년·청년 연령대별 포털사이트 구축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02 12:19

수정 2022.02.02 12:19

인천시는 다양하게 진행되는 사업을 청소년, 청년 등 연령대별로 알기 쉽고, 찾기 쉽게 하기 위해 연령대별 포털사이트를 구축해 운영한다. 사진은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는 다양하게 진행되는 사업을 청소년, 청년 등 연령대별로 알기 쉽고, 찾기 쉽게 하기 위해 연령대별 포털사이트를 구축해 운영한다. 사진은 인천시청 전경.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다양하게 진행되는 사업을 청소년, 청년 등 연령대별로 알기 쉽고, 찾기 쉽게 하기 위해 연령대별 포털사이트를 구축해 운영한다.

인천시는 청소년, 청년 등 연령대별 정보를 한 곳에서 검색하고 볼 수 있는 포털 사이트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역 내 청소년정보의 통합 제공, 관련 프로그램 신청 등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간 소통을 지원하는 청소년정보 통합 플랫폼 ‘이룸’을 구축해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지역 내 소재한 청소년시설, 단체, 센터 등의 각 기관별 홈페이지 접속과 방문을 하지 않아도 시설현황, 개설프로그램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플랫폼은 모바일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고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 업로드·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참여가 가능하다.

또 시는 지역 내 여러기관과 부서로 산재돼 있는 분야별 청년정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청년포털 홈페이지를 구축해 올 상반기 중 오픈한다.

청년포털 홈페이지는 기존 시에서 운영하던 청년정책 홍보 웹플렛폼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전국 청년정책, 시·군·구별 정년정책 등을 통합 검색할 수 있는 청년정책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는 최근 지역 내 노인일자리 정보 등을 모아 놓은 안내책자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 모아모아(인노정모 제1호)’를 발간했다.

현재 많은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나 어르신 특성상 신청기관 및 다양한 사업 유형 등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방법을 알기 어려웠다.
시는 이번에 발간한 책자에 지역 내 노인일자리 종합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지역 내 군구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48개소) 현황 및 노인일자리 유형별(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시니어인턴쉽) 참여 가능 대상과 활동시간 및 활동비, 세비사업 유형 등을 수록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과 청년, 노인들이 연령대에 맞는 종합적인 정보를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와 정보 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