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에듀윌 대표 “매달 다양한 포상으로 임직원의 성장 돕는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03 13:22

수정 2022.02.03 13:22

에듀윌 대표 “매달 다양한 포상으로 임직원의 성장 돕는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은 임직원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사내 제도를 도입 및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장 대표적으로 독서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으며, 사내 도서관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강료 할인 혜택 등 임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사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한다.

특히, 에듀윌은 매달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포상을 진행한다. 1년에 1번이 아니라, 매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우수사원과 우수팀 외에, 열정상, 스마일상, 도전상, 달성상 등을 시상한다.



에듀윌 대표 포상인 도전상은 도전만 해도 상을 주는 에듀윌만의 조직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상이다. 자기 추천 방식으로 진행되는 도전상은 임직원 스스로가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도전 정신과 실행력을 높이 평가한다.

지난해 7월에는 도전상 접수 후 3개월 이내에 계획한 목표 달성에 성공한 실행력 있는 직원에게 수여하는 달성상을 새로 도입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이 업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곁에서 버팀목이 되어준 소중한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패밀리상’도 신설했다.

이중현 에듀윌 대표는 “매달 다양한 포상제도를 통해 많은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면서, “직원의 성장이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사내 포상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에듀윌은 비용 절감이나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성공한 직원들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성공 노하우를 습득하고 공유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실패한 사례에 대해서도 시상을 한다. 실패했다고 질책하기 보다는 다른 직원들이 이와 비슷한 실패를 겪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자는 취지다.


에듀윌은 이와 같은 다양한 복지 및 워라밸 제도를 통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그리고,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는 2019년과 2020년까지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