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트위치, 유니버셜 뮤직과 맞손…아티스트 채널 생성 지원

뉴시스

입력 2022.02.03 13:41

수정 2022.02.03 13:41

기사내용 요약
유니버셜 뮤직 그룹 및 아마존 뮤직과 협업해 음악 콘텐츠 강화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트위치가 음악 기반 콘텐츠 확대를 위해 유니버셜 뮤직 그룹 및 아마존 뮤직과 손을 잡고 유명 뮤직 아티스트 및 레이블의 트위치 채널 구축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트위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이 라이브 스트림을 비롯해 고품질 공간 음향, 아티스트 관련 상품, 유니버셜 뮤직 그룹 아티스트 라인업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까지 아마존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트위치는 유니버셜 뮤직 그룹 및 소속 아티스트가 트위치의 풍부한 서비스를 활용해 팬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니버셜 뮤직 그룹 소속 아티스트 및 레이블의 트위치 채널 생성을 지원하고 음악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및 오리지널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트레이시 챈(Tracey Chan) 트위치 음악 부문 총괄은 "트위치는 뮤지션을 적극 지원하며 크리에이터가 우선이 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유니버셜 뮤직 그룹과 협력해 아티스트가 팬과 소통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들이 트위치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