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과천=강근주 기자】 과천시가 청년층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따뜻한 손글씨 청년 응원글 캠페인’을 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한다.
청년을 힘나게 하는 문구, 마음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문구를 직접 손글씨로 적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뒤 #과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정신건강캠페인 #손글씨응원글 등 3개 필수 해시태그를 기입하면 자동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취지에 맞는 좋은 글귀를 게시해준 캠페인 참여자 20명에게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kcm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담을 비롯해 △정신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사업 △중증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 및 재활 △정신건강 관련 기관과 연계망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취업이나 진로 등으로 고민이 많은 청년이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더욱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 등을 통해 관심을 제고하고, 청년 정신건강 정책과 서비스 관련 수요조사를 지속 실시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