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스킨, 로션이 끝? 남자 필수 화장품 애프터셰이브

장은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1 01:15

수정 2022.02.11 01:15

면도 후 면도기에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애프터셰이브
애프터셰이브는 토너, 크림, 로션, 겔까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아침에 면도하는 습관을 체크해보세요. 빠르게 쓱싹, 가끔 작은 상처를 내기도 하나요? 면도에 무심한 사람일수록 필요한 남성 전용 화장품이 있습니다. 바로 면도 후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애프터셰이브입니다.

면도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져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피부 타입에 맞는 제형의 애프터셰이브를 사용하면 피부를 수렴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Photo by Nati Melnychuk on Unsplash
면도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져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피부 타입에 맞는 제형의 애프터셰이브를 사용하면 피부를 수렴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Photo by Nati Melnychuk on Unsplash


그루밍족 되고 싶다면 빠뜨릴 수 없는 애프터셰이브
면도 후에는 면도날이 지나간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고, 열린 모공을 수렴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면도 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마스크와 한 몸처럼 지내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피부 트러블이 더욱 자주 생길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애프터셰이브를 찾아라!
애프터셰이브는 가볍고 산뜻한 토너형부터 진득한 크림형까지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각 형태의 장단점을 분석해 나에게 맞는 애프터셰이브를 찾아보세요. 지성 피부 소유자가 크림을 사용한다면 피부에 유분 폭탄을 투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반대로 건성 피부가 가벼운 토너 형태만 고집한다면 피부에 건조 주의보가 내려지는 것이죠.

1. 건성 피부에 추천하는 애프터셰이브: 로션, 크림, 밤
건성 피부는 무엇보다 적당한 두께의 유분막이 필요합니다.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면도 후 각질이 눈처럼 하얗게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죠. 로션이나 크림, 밤 형태의 애프터셰이브에는 시어 버터나 코코넛 오일과 같은 보습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단 제형이 묵직한 형태의 애프터셰이브는 완전히 흡수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애프터셰이브를 바른 후 별도로 로션이나 크림을 바를 예정이라면 토너나 겔 형태의 애프터셰이브를 가볍게 바르는 것도 좋습니다.

2. 지성 피부에 추천하는 애프터셰이브: 토너, 스킨, 겔
지성 피부는 피부에 유수분 균형을 맞추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끼면 스스로 유분을 분비하기 때문입니다. 유분이 과다하게 분비되면 피부가 번들거리는 것과 동시에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분과 각질이 뭉쳐 모공을 막으면 고름을 동반하는 화농성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토너나 스킨, 겔 형태의 애프터셰이브는 유분 함유량이 적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분을 빼앗겨 확장한 모공을 수렴하는 기능도 있죠. 특히 겔은 피부의 열을 낮추어 자극받고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로즈 워터, 알로에 베라 등 보습과 진정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