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가발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장은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5 11:44

수정 2022.02.15 11:44

가발은 바닥에 놓으면 모양 망가져, 가발 걸이에 걸어서 보관해야 
가발은 전용 빗으로 자주 빗겨주고, 달라붙은 먼지와 화장품을 자주 세척해야 엉키거나 손상되지 않는다 
탈부착용 가발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관리를 소홀하게 할 경우 모양이 변형되거나 모발이 손상될 수 있다. Photo by Rodrigo dos Reis on Unsplash
탈부착용 가발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관리를 소홀하게 할 경우 모양이 변형되거나 모발이 손상될 수 있다. Photo by Rodrigo dos Reis on Unsplash

[파이낸셜뉴스] 탈모 부위를 커버하기 위해 장만한 탈부착용 가발. 어떻게 관리해야 변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모아시스가 가발을 사용하고 있는, 혹은 가발 구매를 염두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탈부착용 가발 관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발 관리 방법 하나. 가발은 전용 걸이에 걸어서 보관한다

탈부착용 가발 중 정수리에 착용하는 가발은 두상에 맞추어 제작된 것입니다. 모자처럼 착용할 수 있도록 입체적인 모양으로 만들어졌죠. 가발을 화장대나 협탁 등에 놓아둔다면 가발 모양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정수리 커버용 탈부착용 가발은 전용 걸이에 걸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가발 관리 방법 둘. 가발은 ‘전용’ 빗으로 자주 빗겨준다

가발은 자주 빗겨주어야 모발이 엉키거나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때 가발 전용 빗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가발 전용 빗은 주로 빗살이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금속 빗살은 플라스틱이나 나무로 만들어진 빗살에 비해 모발에 가해지는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발을 빗을 때는 가발의 아래부터 빗어야 모발끼리 엉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가발 관리 방법 셋. 가발도 자주 세척해야 한다

가발은 유분 때문에 번들거릴 일도, 냄새 날 일도 없죠. 하지만 가발도 주기적으로 세척해야 합니다. 가발에 붙은 먼지와 이물질이 모발을 엉키게 하거나 모발을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또 모발이 지나치게 건조할 경우 정전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발을 세척할 때는 빗으로 가발을 가지런하게 빗겨준 후 미온수로 모발을 적시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전용 샴푸로 거품을 내 가발 위에 골고루 얹어주고 손가락으로 살살 빗은 후 미온수로 헹궈줍니다. 샤워기를 사용해도 좋고 대야나 세면대에 물을 받아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컨디셔너 사용하는 방법도 같습니다. 샴푸와 컨디셔너로 케어한 가발은 타올로 두드려 물기를 충분히 제거합니다.
가발을 말릴 때에는 전용 걸이에 걸어서 말려야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