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최계운 인천시교육청 예비후보, 17일 출판기념회 개최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5 11:01

수정 2022.02.15 11:01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출판기념회를 여는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출판기념회를 여는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최 예비후보의 ‘교육CEO 최계운, 교육의 미래를 말하다’의 저서에는 지난 30여년간의 교육 경험을 녹여서 미래교육에 대한 진단과 전망을 담고, 인천교육의 획기적인 혁신을 위한 분석과 처방을 제시하는 등 인천의 올바른 교육을 위한 철학과 대안들이 담겨져 있다.

이날 출판 기념식은 식전공연, 인사 및 축사, 책자 소개 홍보 동영상과 함께 안호림 교수의 진행으로 저자 소개 및 저자와의 대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늦게 찾아 온 방문객들에게는 워킹스루 사인회를 통해 방문객과의 교감을 갖는 시간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최 예비후보는 지난 3일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인천교육감 예비 후보 등록을 마치고 첫 현장 방문으로 인현동 화재참사희생자 위령비를 찾아 헌화하는 등 교육감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최 예비후보는 인천대 대학발전본부장, 도시과학대학장을 거쳤으며, 아시아물위원회 회장, 세계도시물포럼 사무총장을 맡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했다. 인천 지역사회에서는 인천 경실련 공동대표, 인천환경원탁회의 의장을 맡아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적극 참여해 왔다.


또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직을 수행하면서 혁신적 조직관리로 흑자경영을 이뤄 최우수 공기업 평가를 받기도 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런 강점을 내세워 교육CEO를 표방하며 혁신적인 교육 개혁을 강조하고 있다.

최계운 예비후보는 “그동안 교육 혁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은 말로만 학생 중심을 강조하고 실제로는 실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교육 현장에 있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공감하는 교육모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